Glacier's Daily Log

심플한 무료 태블릿 메뉴판 개발기 : 더메뉴, 스마트메뉴판 본문

Coding/Android

심플한 무료 태블릿 메뉴판 개발기 : 더메뉴, 스마트메뉴판

h__glacier_ 2023. 3. 27. 00:40
반응형

  오랜만에 내 앱을 하나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또 하나 만들어 보았다.
 아이디어의 시작은 식당에서 본 태블릿 메뉴판.


  시중에 메뉴판-주문-결제 까지 올인원으로 제작 및 태블릿 대여까지 해주는 업체가 몇개 있는걸로 알고있다.
 나는 소상공인이나 작은 카페 음식점 등에서 주문결제를 뺀 메뉴판 시스템만 사용할 수 있는 앱을 하나 제작해보고 싶었다.
수요층이 확실하진 않지만, 샘플 앱 느낌으로 제작해서 실제 업체별 커스텀 메뉴판 제작 상담으로 이어지게 하려는 의도도 있다.

 Room DB로 내부 테이블을 만들어 데이터를 저장했으며, 인앱결제와 인앱광고 등 수익화 수단도 넣어보았다. 하루만에 디자인/개발/배포까지 모두 진행 성공하였으며, 이로서 코틀린에 적응도 거의 다 한 것 같다!
 추후에 비개발분야로 취업하더라도, 이 취미는 평생 가져가고 싶으니 꾸준히 하려 한다.

 

스마트 메뉴판 어플리케이션 the menu.

- 식당, 카페를 운영중인 자영업자이신가요?
- 기존 스마트 메뉴판 업체의 월 비용이 부담스러우셨나요?
- 오더 기능은 필요없고, 카운터에 메뉴판으로 비치할 태블릿용 앱이 필요하셨나요?
- 운영하시는 업장의 커스텀 메뉴판 앱이 필요하셨나요?
- 메뉴판의 디자인은 준비되어 있으나, 앱 개발자를 구하지 못하셨나요?

이 모든 부분을 the menu에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설정 가능한 메뉴판, 심플한 UI.
별도 커스텀 개발도 가능하니 편하게 연락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