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cier's Daily Log

구글 애드몹/애드센스 수취인 주소 인증 PIN번호 입력 후기 - Admob/Adsense PIN Verification 본문

Coding/Android

구글 애드몹/애드센스 수취인 주소 인증 PIN번호 입력 후기 - Admob/Adsense PIN Verification

h__glacier_ 2020. 8. 11. 16:58
반응형

Google Adsense

현재 안드로이드 개발중인 어플에 광고를 삽입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어플에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페이스북 광고, 구글 애드몹,,,등)

그 중 나는 가장 보편화되어있고 1인 개발자들이 애용하는 "Google Admob"을 사용중이다.

 

Admob은 구글 Adsense의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버젼이라고 볼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는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어지고 있기 때문에 익숙할 것이다.

하지만 애드몹은 소수의 안드로이드 개발자들만 사용중이라 생소할 수 있지만 결국은 애드센스의 확장판이라고 보면 된다.

 


애드몹의 수익이 US 10$ 이상 쌓이면, 구글 측에서 수취인 주소 확인을 위한 PIN 번호를 요청한다.

Google Admob PIN

애드몹/애드센스 수익은 US 100$ 이상이 쌓이면 지급받을 수 있는 구조인데,

미리 수취인 주소를 요청해서 100$가 넘어섰을 때 바로 지급받을 수 있게 해주는 것 같다.

 

그런데, 이를 이메일이나 모바일 편으로 확인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구글에서는 직접 오프라인 우편으로 확인을 한다.

 

21세기 디지털 시대에 왜 이를 우편으로 확인하는지 궁금하긴 하지만, 

아마도 돈관련 이슈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인증을 한번 거쳐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저 캡쳐본 상에는 8월 9일에 보냈다고 하지만

원래 6월 20일에 처음 전송을 했다고 떴었다.

 

보통 4~6주 소요된다고 하여 지금까지 기다렸지만, 깜깜무소식이라 걱정이 앞섰다.

4개월동안 PIN 인증을 받지 못하면 광고게재가 중단되기 때문에 항상 우편함을 열어보았다.

 

8주째 도착하지 않자 아래 8월 9일에 재전송을 요청했다.

PIN번호 요청은 총 3번 할 수 있다.

 

재전송 되는 PIN은 모두 같은 번호이기 때문에, 재전송 PIN이 도착하기 전에 기존 핀이 도착한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결국 8월 11일, 오늘 우편함에 Google Adsense에서 온 우편이 도착했다.

별 것 아니지만 너무 기뻤다.

 

Google Admob/Adsense PIN Verification mail

 애드몹이라 Admob이 찍혀 나올 것 같았지만, Adsense가 찍혀 왔다.

 

 

시키는 대로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  했다.

 

나는 저게 봉투(?) 이고 모서리를 제거하면 안에 종이가 따로 있을 줄 알았다.

하지만 그냥 저 종이 자체가 끝이고 모서리를 제거하면 접힌게 열리는 형식이였다.

 

Google Adsense PIN Verfication

 

6주이상 입력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된"  내 Admob 계정을 살려주자,

 

"수취인 주소 확인"  버튼을 누르면 PIN번호 입력창이 활성화 된다.

 

그리고 받은 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수취인 주소가 확인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지급 해제가 된다.

 

그럼 이제, US 100$ (기본값) 이 넘으면, 매달 설정한 계좌로 지급 받을 수 있다.


나는 아직 외환계좌도 없고, 설정도 안해놨을 분더러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10월 까지 지급 보류를 설정 해 놓았다.

 

그럼 앞으로 계속 어플들이 흥하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무리 해야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