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cier's Daily Log

애드몹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해 게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해결 방법은? 본문

Coding/Android

애드몹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해 게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해결 방법은?

h__glacier_ 2020. 5. 8. 20:36
반응형

애드몹 정책 센터 경고

 나는 4월 중순쯤, 안드로이드 개발에 눈이 띄어서 하루종일 개발에 열중한 결과,

약 3개정도의 어플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그중 가장 인기 있고 사용자가 많던 "의무경찰 성적표" 어플.

의무경찰을 위한 전역일 계산기를 제공하는 어플이였다.

 

 

 이런 느낌으로 처음 출시해서 몇번의 업데이트를 거쳐 디자인도 많이 깔끔해지고 광고도 넣었다.

 

안드로이드 앱의 광고 플랫폼인 "구글 애드몹 Google AdMob" 을 이용해 광고를 넣었는데,

사용자수가 생각보다 많아서 수입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오고 있었다.

 

 그렇게 어플개발의 재미와 광고수익의 쏠쏠함과 함께 보람을 느끼던 중에, 청천벽력같은 소식이 등장한다.

 

어느날, 어플 디자인 업데이트를 위해 모니터링 하던 중 갑자기 광고가 뜨지 않는다. 

이게 무슨 일인가!

 

하루정도 이유도 모르고, 광고는 나오지 않고 미치는줄 알았다.

 

다음날, 

결국 이런 메일을 받고야 말았다 ㅜ

 

내 생각에는,

내가 플레이스토어에 게재된 앱의 광고를 테스트하기 위하여 한두번 눌러본 점.

그리고 앱의 종료 다이얼로그에 "후원하기" 버튼을 넣어 광고를 유도한 점.

 

이 두개가 문제가 되었던 것 같다.

광고유도 버튼을 만드는게 정책 위반 사항인지 몰랐다..

 

일단은 이게 문제라고 생각하고 바로 정정했다.

 

구글링 해보니 10일이면 해결된다는 사람들이 있어 매일매일 들어가서 확인해보았지만

 

약 25일이 지난 오늘,, 여전히 정지 상태이다.

 

어플 사용자는 계속 늘어나는데, 그냥 공짜로 제공해주고 있는 셈이다.

물론 상업적 용도로 만든 어플은 아니지만, 실제로 광고를 넣어 수익을 얻어보는 경험을 해보고 싶었을 뿐인데

매정하게 차단하고 풀어주지 않는 구글이 밉기도 하다 ㅠ

 

 애드센스는 이의제기 라도 할 수 있다는데, 애드몹은 따로 이의제기 하는 부분도 없는 것 같다.

아무리 찾아봐도 없다. 정지당했을 경우에만 있는 것 같다.

 

 가이드에 명시된 '최대30일' 이 될때까지 기다려보고, 안되면

그냥 카카오 애드핏으로 넘어가야 겠다.

 

 이상 답답한 마음을 한탄하는 글이였고,, 해답을 아는 사람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 주면 정말 감사할 것 같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