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cier's Daily Log

Android) LinearLayout 에서 오른쪽 정렬하기 안될때 - View 이용하기 본문

Coding/Android

Android) LinearLayout 에서 오른쪽 정렬하기 안될때 - View 이용하기

h__glacier_ 2020. 5. 22. 16:34
반응형

안드로이드 개발중 LinearLayout 사용시에 각 View들을 정렬해야 할 때가 온다.

나는 LinearLayout수평방향 (horizontal) 을 이용해서

커스텀 액션바를 만들려고 한다.

 

이와 같은 커스텀 액션바를 제작하려고 했다.

Title 문구가 왼쪽정렬로 나오고, 메뉴 햄버거 버튼이 오른쪽 정렬로 나오는.

 

굉장히 쉬워 보였다.

LinearLayout - orientation : horizontal 로 감싸는 뷰를 하나 만들고

그 안에 Textview - layout_gravity="left" 를 준 title문구

그리고 ImageView - layout_gravity="right" 을 준 햄버거 버튼

 

이런식으로 구성하면 금방 뚝딱 만들 수 있을 것 같았다.

 

하지만,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

아무리 right 를 주고 center|right 를 주고 해도 움직이지 않았다.

 

이럴때는, View 를 이용하면 된다.

<View
 android:layout_width="0dp"
 android:layout_height="0dp"
 android:layout_weight="1"/>

이렇게 1만큼의 비율을 차지하는 가상의 View를 만들어서, 중간 자리를 차지하게 하는 것이다.

 

이렇게 간단한 코드 하나로

해결하지 못했던 문제를

하나 해결 할 수 있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