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cier's Daily Log

가볍고 이쁜 무소음 블루투스 마우스 - 로지텍 페블 Logitech Pebble M350 본문

IT Review

가볍고 이쁜 무소음 블루투스 마우스 - 로지텍 페블 Logitech Pebble M350

h__glacier_ 2020. 5. 10. 23:39
반응형

원래 나는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솔직히 별 차이 없지만, 응답성이 늦다고 스스로 생각하고

유선 마우스를 사용했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어쩔수 없이 무선 마우스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있다.

그럴때는 다이소에서 구매한 "다이소 무소음 무선 마우스" 를 사용했다.

 

5천원이라는 가격에 대비하면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했다.

약 1년동안 내 무선마우스로 열심히 일해주다가

몇일전에 저세상으로 가버렸다.

 

아예 전원이 끊겨서 사용할 수 가 없었다.

 

좌 : 로지텍 페블, 우 : 다이소 무선마우스

 

 

그래서 새로 살 마우스를 고민해봤는데, 

다이소 무선마우스를 사용하면서, USB 수신기를 매번 끼우는게 너무 불편했다.

 

그리고 노트북을 하나 새로 장만했는데, 이 노트북에는 USB type C 밖에 없어서

동글을 사용할 수 없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블루투스 모델로 알아보았고,

다이소 모델 사용시 배터리 조루가 너무 큰 불편한 점으로 다가와서

배터리 타임이 긴 모델로 알아보았다.

 

무소음은 필수 조건이였고

이 모든 조건에 해당하는 제품을 찾아보니

 

Logitech Pebble M350 이라는 모델이 있었다.

 

매우 귀여운 외관에, 딱 봐도 휴대성이 좋아 보였다.

리뷰도 상당히 좋길래 바로 구매하였다.

 

1) 디자인

 

Dell XPS12 & Logitech M350

 

노트북과 깔맞춤을 하기 위해 그레이 모델로 구매했다.

너무 이뻤다.

너무 가볍고.

 

 

 

패키징은 그냥 하얀 박스 안에 이렇게 플라스틱 구조물로 포장되어 있었다.

딱히 인상적인 패키징은 아니라서 바로 버렸다.

2) 사용법

 

 

페블 M350 후면

 

뭐 딱히 사용법이라고 하기도 부끄럽다.

너무 간단하기 때문이다.

 

이 페블 마우스의 특장점 중 하나는

블루투스만 지원하는게 아니라 동글도 지원한다.

심지어 동글 + 블루투스를 통한 멀티 디바이스도 지원한다.

 

2만원 후반대 가격에서 멀티 디바이스에 휴대성, 무소음 까지 가능한 마우스는

페블 밖에 없는 것 같다.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경쟁모델이 없다.

 

어쨋든, 저 On/Off 버튼으로 마우스를 키고 끌 수 있다.

다이소 마우스는 온오프 스위치가 없어서

심적으로도 매우 불안하고, 실제로 배터리도 매우 조루였다.

정말 만족한다.

 

그리고 옆에 있는 동그란 버튼은

블루투스 / USB 동글 전환 버튼이다.

 

파란 불빛은 - 블루투스 모드

초록 불빛은 - usb 동글 모드

 

이렇게 작동한다.

 

 

블루투스 연결장면

 

몇몇 저가 블루투스 마우스들은, 이름이 이상하게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 로지텍 페블 마우스는 정직하게 'Logitech Pebble' 로 뜨기 때문에

바로 연결 할 수 있다.

 

3) 마무리

 

 

 

마우스를 구매해서 이런 만족감과 삶의 질 개선이 이루어 질줄은 상상도 못했다.

내가 블루투스 마우스를 처음 사용해봐서 그런 것인 지는 모르겠는데,

매번 동글을 뺐다 꼽았다 하는 행동을

스킵하는 그 자체만으로도 너무 큰 장점으로 다가왔다.

 

https://youtu.be/BcAjITOGj0Q

이는 다이소 마우스와 소음 비교를 한 동영상이다.

 

무소음 기능은 둘 다 뛰어나서 딱히 비교를 하는게 의미가 없는 것 같다.

 

하지만 무소음 마우스를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은 명심해야 할것이

이들은 이름은 '무소음' 이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저소음' 이다.

 

매우 조용한 도서관에서 사용한다면, 옆 자리 사람 정도는 거슬릴 수 있는 정도의 소음은 발생한다.

 

따라서 완전히 무소음 일 거라는 기대는 버리는게 좋다.

 


리뷰를 마무리 하며,

내돈주고 산 제품 중에 가격은 얼마 안되지만 만족도가 굉장히 컸던 제품이다.

 

마우스를 장만하려고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고민해볼 만 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