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cier's Daily Log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계좌 고민된다면 신한은행 쏠(Sol) 사용해보자! - 수수료 50% 감면받기 본문

IT Review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계좌 고민된다면 신한은행 쏠(Sol) 사용해보자! - 수수료 50% 감면받기

h__glacier_ 2021. 3. 11. 23:53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받을 계좌 정하기

수수료 50% 우대해주는 신한은행 쏠(Sol)로 받아보기


안드로이드 어플 개발과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Google Admob Google Adsense 의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였다.

 

거의 일년이 다 되어가니 수익이 나올만큼 나왔고, 매달 지급받고 있었다.

 

원래 SC제일은행 외환통장 계좌로 지급을 받았다.

당시 코로나 시국이여서 비대면으로 통장발급을 받았는데

비대면으로 발급받은 통장이다 보니 자유로운 입출금이 불가능했고

이를 풀려면 은행방문을 해야하는데 집과 거리가 꽤 되어서

매번 까먹게 되었다.

 

그러던 중, SC제일은행을 탈출해야 하는 이유가 생겨버렸다.

 

내가 주거래은행이 아닌 뜬금없는 SC제일은행을 수익금 지급 계좌로 사용한것은

바로 외환 타발송금 수수료를 면제해주기 때문이였다.

 

기존 sc제일은행 수수료정책

이렇게 300$ 미만 금액은 타발송금을 면제해주었기 때문에

나와같은 소규모 애드센스 유저들에게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었다.

 

이 SC제일은행을 제외한 모든 은행에서는 5,000원 ~ 10,000원 선의 수수료를 받고 있었기 때문에

왜 SC제일은행이 이런 자선 사업가 같은 정책을 운영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덕분에 잘 사용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갑자기 내 수익금의 일부분이 들어오지 않아

문의를 해보니,

수수료 정책이 변경되었다고 했다.

 

타 은행과 마찬가지로 10,000원의 수수료를 책정하게 되었다.

그래서 더이상 불편하고 수수료가 생긴 SC제일은행을 이용할 이유가 사라졌다.

 


새로운 방법을 찾아 보니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어보였다.

SC제일은행이 얼마나 보살같은 정책을 유지해왔는지 알게 되었다.

 

그래서 그나마 나은 방안을 찾던 중 "신한은행 쏠" 을 알게되었다.

 

신한은행의 금융어플인데, 이 어플에서 외환계좌를 비대면 발급 받은 후

이 계좌로 애드센스로 부터 송금을 받고, 직접 이 어플로 입금을 받으면

만원의 수수료 중 오천원을 면제해준다는 내용이였다.

 

쏠 어플을 다운받은 후

외환 -> 외화전용서비스 -> 외화 체인지업 예금 을 개설해주면 된다.

 

비대면 신분확인 절차를 무사히 통과하고

계좌 개설에 성공한다면

이제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을 시켜주어야 한다.

 


현재 기존 SC제일은행 계좌를 삭제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유효한 결제수단을 등록하라는 경고가 뜬다.

 

"지급받을 방법" 메뉴에서 "결제수단 추가" 를 누르자.

이미 결제수단이 있으신 분들은 설정에서 찾자.

 

(결제수단이 하나 있으신 분들은 '삭제 후 등록' 을 하지말고 '추가' 를 하자.
필자는 삭제 후 등록했다가 오류가 생겨 한동안 수익금을 지급받지 못하였다.)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를 누르자.

 

수취인 ID는 안적어도 된다.

예금주의 이름은 본인의 영어 이름 (통장에 등록된 대로!)

은행 이름은 (SHINHAN BANK)

SWIFT 코드는 (SHBKKRSE)

계좌번호는 본인의 외화 체인지업 예금 계좌번호

 

이렇게 채워주고 확인을 누르면 끝이다.


이렇게 잘 따라 왔다면

그리고 100달러가 넘었다면

수익금을 지급받을 조건이 된다면

 

신한은행 에서 전화가 오고, 쏠(Sol)로 직접 받겠다고 하면

5,000원의 수수료로 받을 수 있다.

 

SC제일은행 Bye

신한은행 쏠 Hi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