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cier's Daily Log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오랫동안 안 올 때 (기존 Admob/Youtube 사용자 기준) 본문

Blog Diary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오랫동안 안 올 때 (기존 Admob/Youtube 사용자 기준)

h__glacier_ 2020. 9. 11. 11:55
반응형

이번해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취미로 시작했었다.

원래 네이버 블로그를 약 8년동안 사용하다가 어렵게 결정해서 넘어왔는데

지금까지 후회는 한 적이 없다.

 

깔끔하고 흔하지 않은 유니크한 느낌이

네이버 블로그 보다 훨씬 나은 것 같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중 하나가

구글의 '애드센스' 를 사용해보기 위함이였다.

 

애드센스는 유저들 사이에서 '애드고시' 라고 불릴 정도로

승인을 받기 어렵다고 소문나 있어

 

나는 어느정도 블로그 콘텐츠와 방문자가 안정화 될 때 까지

'카카오 애드핏' 을 사용했었다.

 

티스토리 애드핏 승인 재수 성공, 블로그 개설한지 5일만에 승인받은.ssul

나는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6일차가 다 되어 간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내가 주로 작성하는 코딩 관련 게시글에는 네이버 유입이 잘 되지 않고 나 또한 코딩관련 모르는 것�

h-glacier.tistory.com

그렇게 몇달이 흘러 잊어버리고 있다가

최근에, 애드센스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했다.

 

등록하면 밑의 메일과 같이 '환영합니다. ~~~~' 와 같은 메일이 온다.

 

그리고 구글에서 검토 후, '축하드립니다 사이트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라는 메일이 오면

애드센스가 승인 된 것이라고 알고 있었다.

 

보통 1~2일 쯤 걸린다길래 기다려 보았는데

승인메일은 커녕 거절메일 조차 오지 않았다.

 

그때 무언가 이상함을 느꼈다.

 

원래 승인 전에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검토 중이라는 메세지만 뜨고, 광고 탭이 활성화 되지 않는다.

 

그런데 하루 쯤 뒤 접속해보니

승인 메일이 오지 않았음에도 광고 탭이 활성화가 되어있었다.

 

Google Adsense Main Page

전에, Admob 사용중 정책 위반으로 한번 큰 코를 다친 기억이 있어서

정상적인 메일이 도착하기 전까지는 건드리지 않기로 마음을 먹었다.

 

애드몹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해 게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해결 방법은?

 나는 4월 중순쯤, 안드로이드 개발에 눈이 띄어서 하루종일 개발에 열중한 결과, 약 3개정도의 어플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그중 가장 인기 있고 사용자가 많던 "의무경찰 성적표" 어플. 의무

h-glacier.tistory.com

 

하지만 메일은 3일이 지나도 오지 않았고

관련 정보를 구글링 해보던 중에

내 실수(?) 를 깨닫게 되었다.

 

구글 애드센스 공식 도움말 센터

우선, 애드센스 공식 도움말 센터의 '애드센스 활성화 까지 걸리는 시간' 문서를 참조하였다.

 

이렇게 기본 계정 활성화 과정이 기술되어 있다.

 

하지만 내가 한 실수는 정보를 끝까지 읽지 않았던 것이다.

 

AdMob 이나 유튜브 등 (애드센스 파생형 서비스) 에서 먼저 계정 활성화가 된 경험이 있으면

따로 승인과정이 필요가 없다는 내용이 기술되어 있었다.

 

그래서, 마음 편히

애드센스에 입문할 수 있었다.


혹시나 애드센스 승인메일이 오지 않는데, 애드몹/유튜브에서 수익을 낸 적이 있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될 것 같다.

 

반응형
Comments